가르시니아 캄보지아 HCA 다이어트 3가지 효과…이런 분 절대 드시지 마세요

가르시아니 캄보지아 HCA 먹고 5키로 감량한 다이어트 방법을 안내해 드릴께요. 또한 가르시니아 효과 3가지와 절대 드시면 안되는 분들은 누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 음식 주문이 늘어나며 어느새 늘어난 뱃살과 체중에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십니다.

파란 요가매트 위 다리를 벌리고 앉아 스트레칭 하는 여성



이제는 옷도 가벼워 지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해 봐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되는데요. 운동을 하며 다이어트 보조제 검색을 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검색어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와 카테킨 성분이 주를 이룹니다. 그중에 오늘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HCA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알고 드세요!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건강 기능 식품 입니다. 흔하게 다이어트 보조제로 많이 들어보셨을 이름 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드시기 전에 한번 알아보시고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인도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나무 입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의 껍질에서 나옵니다. 이 껍질에 있는 HCA(hydroxycitric acid)가 바로 다이어트에 효과 좋은 성분 입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HCA 효과

HCA는 탄수화물(포도당)이 지방으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효소(citrate lyase)의 작용을 막아 지방 축적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입니다. 캄보지아 열매의 말린 껍질의 추출물에는 50~60%의 HCA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1. 체지방 감소

이렇게 좋은 효능 때문에 시중에 유통되는 1000 개가 넘는 다이어트 제품 중 절반 이상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주 성분으로 하고 있습니다. 효능도 좋지만 식약처에서 다어이트 관련 원료로 유일하게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식품’ 1등급으로 인정받았기 때문입니다.

가르시니아 효과


2. 탄수화물의 지방전환 방해

우리가 먹은 밥이나 빵, 과자, 파스타, 사탕, 젤리 등의 탄수화물은 에너지로 사용됩니다. 그중에 남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어 살이 되는데요. 남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지 않도록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HCA가 막아주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이론입니다.


3. 식욕 조절

또 HCA는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켜 주는 작용도 함께 하는데 세로토닌 호르몬은 우울한 감정은 지우고 식욕을 억제하는 작용을 도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좋은 호르몬 입니다.

탄수화물의 지방 전환을 막고 식욕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으니 가르시니아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하얀 접시위 햄버거와 투명 유리볼 속 감자칩


다이어트 가르시니아

이렇게 이론적으로 효능이 좋은 가르시니아 이지만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고섬유질 식이를 병행한 사람들은 흡수가 잘 안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또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효과가 좋고 심한 비만보다는 과체중일때 더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만약 고도 비만인 남성이라면 구매를 다시 한번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섭취방법

식사 30분~1시간 전에 섭취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꼭 식전에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만약 사정이 있다면 식전 2시간 전까지도 괜찮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하루 섭취량은 HCA 기준으로 750~2800mg으로 정했습니다. 각각의 제품에서 이 섭취량을 지키고 있는지 확인하시고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다이어트 가르시니아

제품 선택 방법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기능성 제품에는 다양한 체중감량 성분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제품을 선택 할때는 되도록 임상연구에서 사용된 용량과 비슷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합된 원료가 많은 제품일수록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적게 들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자칫하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를 구매하려다 약간의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와 각종 많은 기타 성분을 섭취하게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날씬한 여성이 노란색 줄자로 허리 둘레 재는 중


HCA 함량은 제품 설명의 ‘영양기능정보’에 일일 섭취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1일 HCA 함량을 꼭 확인하시고 제품을 선택 하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일부 제품에는 하루 권장량의 10배가 넘는 비타민이 들어있거나 수준 미달의 제품도 많다고 합니다. 국내 식약처에서 인정받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

보통 가격은 제품에 따라 다릅니다. 2달 드실 수 있는 8주 분이 1만 원대의 효과 좋은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1개월에 커피 값도 안되는 가격으로 다이어트 보조제를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절대 드시면 안되는 분(부작용)

가르시니아가 체지방 감소에 매우 효과적이긴 하지만 절대 드시면 안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아래 3가지 케이스를 꼭 확인하시고 섭취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1. 당뇨, 고지혈증 환자

당뇨약이나 고지혈증 약을 먹는 경우인데요. 보통 비만이신 분들이 당뇨와 고지혈증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이 가르시니아를 드시면 혈당이나 콜레스테롤이 급격하게 낮아질 수 있어서 반드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섭취 전에는 의사, 약사와 함께 상의 후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


2. 간 질환자

미국에서는 심각한 간 독성 손상이 생긴 케이스가 있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 이상 판매되지 않고 있지만 캄보지아 성분 뿐만 아니라 다른성분이 함께 들어있어서 정확하게 캄보지아 성분이 간 손상을 일으킨 것이라고 확인 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평소 간이 안 좋으신 분이라면 드시기 전 꼭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항우울제 복용자

우울증을 치료하는 약에는 세로토닌 호르몬 농도를 높이는 약이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추가적으로 가르시니아를 드시면 세로토닌을 증가 시키는 성분 때문에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항우울제를 드신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고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4. 임신 및 수유부

아직 임신 중이나 모유 수유시 안전하는 연구가 없다고 합니다. 태아와 자녀를 위해 다이어트 제품 섭취는 모유수유가 끝난 뒤 안전할 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수술 전 환자

HCA 성분이 혈당과 혈액 응고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최소 수술 2주 전에는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밖에도 가장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 메스꺼움, 위장 불편감, 두통 등이 있습니다. 증상이 있다면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HCA 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다이어트의 핵심 성분으로 HCA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 되는 것을 막아 체지방 감소에 도움 되는 성분 입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과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고 잉여 탄수화물의 지방 전환을 막으며 식욕 조절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관련 글 더보기


시서스 다이어트 가격 효과 부작용 3가지 알고 드세요!



블랙 퍼포먼스 다이어트 부스터(후기 부작용 3가지)


콜레올로지 내돈내산 후기 부작용 3가지(서현 다이어트)



이 포스팅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르시아니 캄보지아 HCA 다이어트 효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