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놀라운 소금 활용 방법

소금은 식재료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재료 입니다. 과거에는 소금이 정말 귀해서 소금이라고 불렀다는 말도 있는데요. 오늘은 소금으로 청소하는 의외의 소금 활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놀라운_소금_활용

놀라운 소금 활용 방법


의외로 놀라운 소금 활용 방법

1. 수세미 청소

더러운 냄비나 그릇을 씻은 뒤 수세미도 정말 더러워집니다. 소금과 물만 있으면 다시 새 수세미를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수세미_청소
수세미 청소


작은 그릇에 물2컵과 과 소금1/4컵을 넣고 수세미를 반나절 담궈 놉니다. 저녁에 담그고 아침에 확인해보면 새것처럼 변한 수세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 와인잔 립스틱 얼룩제거

와인잔에 묻은 립스틱 얼룩은 잘 지워지지 않고 얼룩덜룩한 흔적을 남깁니다. 이때 소금을 살짝 꼬집어 와인잔에 묻은 립스틱 얼룩에 비벼보세요. 


와인잔_립스틱
와인잔 립스틱 얼룩제거


즉시 얼룩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시면 도움되는 글

총 12조가?! 숨은보험금 찾아보세요

6차 재난지원금 신청정보


3. 나무도마 청소 및 소독

도마는 다양한 식재료를 손질하는 곳으로 제대로 청소하지 않으면 세균이 남아있어 그대로 우리 입안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특히 나무 도마는 반복되는 칼질에 홈이 파여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입니다.


나무도마_청소
나무도마 청소


소금과 레몬 반개만 있으면 나무도마를 청소하고 소독할 수 있습니다. 레몬을 반으로 잘라 나무도마에 문지르고 소금을 뿌립니다. 


나무도마_소독
소금활용법


10-15분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한번 레몬으로 문질러 줍니다. 레몬과 소금으로 나무도마 살균이 끝났습니다.

4. 날계란 깨졌을 때

실수로 바닥에 계란을 깨뜨렸다면 그 위에 소금을 뿌리고 5분 정도만 기다립니다. 계란이 소금과 만나 응고되어 깔끔하게 닦아 낼 수 있습니다.


날계란_깨졌을_때
날계란 깨졌을 때



5. 주방 화재 진압

가끔 의도하지 않게 주방에서 불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기름에 불이 옮겨붙는다면 물보다 소금을 뿌리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주방_화재_진압
주방 화재 진압


소금이 산소를 차단하기 때문에 작은 불씨를 끄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소금의 의외의 활용법을 알아봤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