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염 치료비용 잇몸치료 후기

치주염 치료비용 및 잇몸치료 후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치주염 치료비용 및 잇몸치료 후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치주염 치료비용 및 잇몸치료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치주염 치료비용
치주염

잇몸에서 피가 나고 욱신욱신 거리는 통증 때문에 치과에 방문했다면 치주염 진단을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또 오랜만에 치과에 스케일링을 받으러 갔는데 치주염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도 열심히 잘 닦는 내가 왜 치주염이지?’ 라고 생각이 드실 수 있지만 잇몸 속에서 진행된 치주염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소리 없는 병입니다.

빠른 치료를 받으시는 게 가장 좋기 때문에 치주염 증상이 있다면 바로 치과에 방문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치주염이 구강암 발생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구강암 예방을 위해서라도 치주염 치료를 적극적으로 해야 합니다.

치주염 잇몸상태
치주염 잇몸상태

치주염 치료비용

치주염 치료 비용을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치주염은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치료로 일부 비용만 본인이 부담하시면 됩니다.

치과에서 치주염 치료는 단계적으로 진행되는데 가장 먼저 하는 치료는 치주 스케일링입니다.

치주 스케일링이란?

치주 스케일링은 잇몸치료 전 반드시 시행되어야 하는 전체적인 치석 제거 입니다.

종류치료비용
일반 스케일링(연 1회 건강 보험 적용)15,000 원 안팍
치주 스케일링(6개월 주기, 건강 보험 적용)18,000~20,000원
일반 스케일링과 치주 스케일링 비교

같은 스케일링 이지만 가격이 차이 나는 이유는?

일반적인 스케일링은 잇몸이 건강할 때 진행 되는 스케일링으로 가볍게 청소하는 개념이고 치주 스케일링은 부어 있는 잇몸 속 다량의 치석 제거가 진행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연 1회 스케일링 보다 가격이 조금은 비싼 편 입니다.(건강보험에서 정한 비용)

스케일링이 끝났다면 보통 일주일 뒤 내원하여 치근활택술 또는 치주소파술의 잇몸치료를 받게 됩니다. (치과 의사의 진단에 따라 어떤 치료를 할지 결정 됩니다.)

치근활택술 이란? 

치아 뿌리 표면의 치석 제거가 끝난 후 치근의 변질된 부분이나 치석, 세균 등을 제거하고 치근 표면의 불규칙한 표면을 매끄럽게 하는 치료

쉽게 말하면 치아 뿌리에 붙은 치석이나 변질된 부분을 제거하는 술식입니다.

잇몸치료

치주소파술 이란?

부종성의 치주염치료, 깊지 않은 골 연상 및 연하 치주낭 제거

쉽게 설명 드리면 잇몸 속 염증덩어리를 제거하는 치료 입니다.

치근활택술치아 뿌리 치석 및 이물질 제거
치주소파술잇몸 속 염증 제거
치근활택술과 치주소파술 비교

치주염 잇몸치료는 보통 치아를 4분악 또는 6분악으로 나누어서 치료를 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마취를 하기 때문에 나누어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환자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치과에서는 일반적인 치주염 치료를 1주일 간격으로 내원하여 약 한달 동안 잇몸 치료를 진행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치주치료를 위해 스케일링> 치근활택술 또는 치주소파술 순으로 진행하면 비용은 마취비를 포함하여 대략 2만원 안팍으로 비용이 듭니다.

하지만 치주염 상태가 너무 심하면 치료 기간과 비용이 더 늘어나기도 하는데요.

스케일링> 치근활택술>치주소파술 순으로 치료가 진행되기 때문에 치과 방문과 치료 비용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 추가적으로 치료를 끝낸 뒤 잇몸 상태 확인을 위해 파노라마 엑스레이 촬영 등을 진행하면 추가 비용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치주염은 스케일링부터 잇몸치료 까지 총 비용을 계산해보면 대략 1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게 됩니다.

일반적인 치주염 치료비용
치주 스케일링18,000~20,000원
잇몸치료 4~6회(치근활택술 또는 치주소파술)20,000원 안팍
일반적인 치주염 치료

심한 정도의 치주염은 총 비용이 대략 18만원 정도 발생하게 됩니다.

심한 치주염 치료비용
치주 스케일링18,000~20,000원
치근활택술 4~6회20,000원 안팍
치주소파술 4~6회20,000원 안팍
심한 치주염 치료

지금까지 안내 드린 비용은 의원, 병원, 상급병원 등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평일, 주말 및 공휴일, 야간 시간에 따라 가산금이 붙을 수 있기 때문에 대략적인 비용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잇몸치료 후기

잇몸치료를 받으시고 많은 분들이 확실히 좋아졌다는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가장 먼저 느껴지는 부분은 양치할 때 피가 나지 않는 것 입니다. 또 잇몸색이 검붉은 색에서 선홍빛으로 바뀌고 잇몸이 단단해진 느낌을 받으시는데요.

잇몸 염증과 치석 등이 제거되면서 세균이 줄어드니 자연스럽게 잇몸 건강이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또 치주염으로 냄새가 났고 텁텁하고 찝찝한 느낌이 많이 없어졌다고 합니다.

가볍게 흔들리던 치아도 고정된 느낌이 들어 식사 할 때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고 말씀하시는 잇몸치료 후기를 쉽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점

치주염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치료 기간에 치과에 꼭 내원 하여 정확한 치료를 받고 6개월 마다 검진으로 더 이상 잇몸이 나빠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집에서 하루 3번 이상 양치질과 잠들기 전 양치를 꼼꼼히 하여 치석과 잇몸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간혹 치주염 자연치유 되지 않느냐고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한번 안 좋아진 잇몸은 자연치유 되는 일이 절대 없으며 만약 치약, 영양제 등에서 이런 광고를 한다면 100% 거짓이기 때문에 거르시면 됩니다.

가끔 어르신들이 자연치유 된다는 후기를 보고 비싼 영양제 등을 구입하시는 데 절대 그러지 마시길 당부드립니다.

대한치과의사회 치과상식 알아보기

국민의 10명 중 3명이 치주염 일 정도로 흔한 질병이지만 방치하면 치아를 모두 잃고 임플란트 치료 또는 틀니 치료를 해야 하기 때문에 더 큰 비용 지출과 통증 및 고생을 하시게 됩니다. 이 때문에 치과는 문제가 있을 때 빨리 내원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건강 게시물

치주염 원인 증상 치료 방법 3가지

락토핏 유산균 코어 효과 부작용(이런 분은 절대 드시지 마세요)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5가지 효능 부작용(절대 드시지 마세요)

치주염 이란?

입안에 살고 있는 수많은 세균들이 침의 특정 성분과 엉겨 붙어 치아 표면에 끈끈하고 투명한 막을 형성합니다. 이를 치태 또는 치면 세균막, 플라크 라고 부르는데요. 플라크 내부의 세균들은 음식물에서 공급되는 당분을 이용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독소와 산성 물질을 만들어내 잇몸 염증과 충치를 일으킵니다.

가벼운 잇몸 염증인 치은염 단계의 잇몸은 붉고 부어서 건드리면 통증이 느껴지고 약한 자극에도 쉽게 피가 납니다. 이후 염증이 치아 주위 조직으로 확산되면 치아와 잇몸 사이에 깊은 치주낭과 더 많은 플라크가 생겨 잇몸이 주저앉고 치아를 지지하는 잇몸 뼈까지 파괴되는 치주염으로 진행됩니다.

치아가 흔들리고 씹는 게 불편해지며 입 냄새가 심해집니다. 외관 상으로는 잇몸이 훼손되면서 치아 사이가 벌어지고 치아가 길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치주염 예방법?

평소 식사 후 칫솔질 때마다 치실을 함께 사용하는 등 치주염 예방 노력을 게을리해선 안 됩니다. 치실을 사용하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치주염 발생이 44% 감소하고 치아 사이 잇몸 출혈을 간단히 감지할 수 있습니다.

치주염 치료비용 및 잇몸치료 후기를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의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 주시길 바랍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