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환급금 찾기로 돈 버는 방법(1분이면 OK!)

“미환급금 찾기” 통합서비스를 통한 돈 버는 방법, 내 숨은 돈 찾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최근까지 무려 404억 의 환급금이 주인을 못 찾고 있다고 합니다. 혹시 나도 미환급금이 있을까? 라고 생각하신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조회는 1분이면 가능합니다.

미환급금 찾기 통합서비스

미환급금 찾기 통합서비스는 국민들이 더 낸 세금을 돌려주기 위한 홈페이지 이름입니다.


조회를 통해 빠르게 확인하고 환급 신청해보세요. 많은 분들이 이 통합서비스 조회를 이용하여 빠르게 돈을 찾아가셨다고 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누구나 쉽게 미환급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미환금금 찾기 통합서비스] 를 클릭하면 즉시 조회가능한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미환급금 찾기 서비스 안내문


지방세 환급금, 국민연금 보험료 과오납금, 건강보험 미환급금(건강보험료 과오납금, 본인부담금 환급금, 본인부담 상한액 초과금, 기타 징수금 과오납 환금급), 국세 미환급금, 고용보험료 과오납금, 산재보험료 과오납금, 보관금 및 송달료, 유료방송 미환급금, 통신 미환급금 유무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환급금 소멸시기

보통 사람들이 찾지 않은 미환급금은 5년 이라는 유효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이 돈은 모두 국고로 편입된다고 하는데요. 잠자는 내 돈이 사라지기 전에 직접 알아보고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노란배경속 빨간넥타이를 맨 남성이 달러를 들고있는 그림


미환급금 조회 방법



미환급금 찾기 통합서비스 조회 페이지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미환급금 유무 확인’을 클릭하면 즉시 미환급금 확인됩니다. 정말 쉽게 조회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 즉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국세 환급금은 발생 후 5년 이내에 찾아가지 않으면 국고로 회수됩니다. 그래서 하루라도 빨리 조회하고 환급 신청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지금 즉시 통합서비스에서 조회해보세요. 1분도 안 걸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국민연금 더 많이 받는 방법

국민연금 더 많이 받는 7가지 꿀팁 바로가기

📌국민연금 인상액 확인

2022년 국민연금 기초연금 인상글 바로가기



환급금이 발생하는 이유는 납부의무자가 실수로 더 냈거나 원천징수 및 예납 후 차액이 발생하는 경우에서 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세금을 많이 내서 다시 되돌려 받는 돈인데 기간이 지나서 못 받는다면 너무 아까울 수 밖에 없죠.

그래서 무조건 이 글을 보신다면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나 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들의 환급 가능 금액도 찾아보세요.


신청 시간과 은행

신청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환급신청은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계좌번호만 있으면 신청하는데 문제 없습니다.

환급 가능한 시중은행은 21개로 산업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외환은행, 농협중앙회, 우리은행, SC제일은행, 시티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수협중앙회,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중앙회, 신협, 상호저축은행 중앙회입니다.


주의사항

환급 계좌번호는 반드시 개인 및 개인 사업자인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계좌를 입력하고 법인 사업자인 경우에는 법인 명의의 계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미환급금 유무확인의 경우는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하지만 환급 신청, 환급 신청 결과 확인을 위해서는 반드시 서비스 이용 등록이 필요합니다. 기본 정보와 공인 인증서 등록을 통해 서비스 이용 등록이 가능합니다. (상세 내역을 조회는 공인 인증서 본인 인증 필요)





정리

미환급금 찾기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미환급금은 발생 후 5년 이내에 소멸됩니다. 최대한 빨리 조회하여 지급신청 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미환급금은 얼마나 쌓여 있나요?

최근까지 무려 404억의 미환급금이 주인을 못 찾고 있습니다. 소멸되기 전 내 숨은 돈을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조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만 있으면 바로 조회가 됩니다. 추후 환급을 위해서는 간편인증 및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미환급금 찾기 통합서비스 조회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