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조금 찾기 “정부 보조금24″에서 지금 당장 하는 법

“정부 보조금24” 에서 숨은 보조금 찾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정부는 국민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정말 다양한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민을 위한 지원금이 어떤 종류가 있는지 다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까요? 아마 거의 없을 겁니다.


왜냐하면 정부 지원금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인데요.

숨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정부 지원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이 있는데 모르고 혜택을 못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내가 낸 세금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면 안되겠죠?


그래서 이 글에서 지원금을 한 곳에서 알아보는 서비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숨은 보조금 찾기 "보조금 24"
정부24 – 보조금24



숨은 보조금은 찾기는 “보조금 24”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바로가기

보조금24 바로가기


📌미환급금 찾기 바로가기

미환급금 찾기 글 바로가기


📌국민연금 더 많이 받는 방법

국민연금 더 받는 방법 글 바로가기



보조금24 정부 지원 혜택

보조금24는 정부가 운영하는 정부24에서 확인가능한 보조금 통합 검색 기능입니다.

정부24는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의 서비스 9만여 종을 안내하는 사이트인데요. 주민등록등본이나 토지대장 등 민원 사무를 포함하여 다른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1,300여종을 정부 24에서 바로 신청, 조회,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런 정부24에서 나의 숨은보조금 찾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보조금24입니다.

일일이 기관 또는 기관별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우 간편해졌는데요. 수많은 혜택을 한번에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보조금24 정부 지원 혜택


보조금24 이용 방법

몰랐던 정부 보조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보조금 24 이용 방법을 소개 합니다.


로그인 후 이용

  1. 정부24에 로그인 후 보조금 24를 클릭합니다.

  2. 서비스 이용체크 동의를 진행합니다.

  3. 정부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합니다.


보조금24 이용 방법


보조금24 간편찾기

로그인 없이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간편찾기’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간편찾기’는 자신의 지역과 생년월일, 성별, 소득구간, 개인특성과 가구특성을 입력하고 혜택찾기를 선택하시면 자신에게 맞는 보조금 혜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간편찾기


이렇게 간단하게 정부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pc 또는 모바일에서 확인 가능 하기 때문에 지금 즉시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한편, 보조금24에서 제공하는 안내 보조금은 현물, 현금, 이용권 등 입니다.

보조금 찾기


중앙정부 수혜서비스 305종에 대하여 개인의 연령과 소득, 자격기준 정보를 행정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보와 연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혜대상자별, 보조금 분야별, 지원 형태별로 다양한 지원금이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동안 정부지원금 찾기가 어려워서, 몰라서 못 받았는데 이제는 쉽게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한 곳에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원금은 2022년 가구 규모별 기준중위소득 표에 따라 혜택이 나누어진다고 하니 참조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2022 기준중위소득 표
2022 기준중위소득 표


정부24 혜택 제공 서비스

정부24에 제공하는 혜택은 원스톱, 생애주기, 꾸러미 서비스로 분류하여 지원 혜택을 나누었습니다. 대상이 되는 지원금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정부24 혜택은 어플을 통해서 서비스를 확인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부24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부24를 사용하지 않는 회원의 경우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정부24 바가기

📌2022 국민연금 인상된 금액 확인



원스톱 서비스

맘편한임신, 행복출산, 온종일 돌봄, 꿈청소년, 전입신고, 안심상속, 취업서류에 관한 지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애주기별 서비스

생애주기별 서비스는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이 받으실 수 있는 혜택을 확인 하 실 수 있습니다.

꾸러미 서비스

꾸러미서비스는 보금자리, 가족안전, 안심식탁, 동네할인, 반려동물, 해외여행, 재기지원, 귀촌준비, 퇴직 후 생활, 나라지금에 관련한 정부지원 혜택을 확인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정부24 혜택 서비스

현재 보조금24는 2021년 4월에 중앙 부처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었고, 21년 12월부터는 지자체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되었다고 합니다. 22년에는 공공기관 서비스까지 포함될 예정이라 더 많은 지원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 글을 확인하시고 보조금 24에 접속하여 지원금을 확인해보신다면 몰랐던 혜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부 보조금24” 에서 숨은 보조금 찾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광범위하게 펼쳐져 있던 국가지원금을 보조금 24를 통하여 나에게 맞는 서비스만 골라서 꼭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