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대상 금액

서울시 입학준비금 2022학년도 신청 대상 금액
새학기를 앞둔 부모님들은 가방, 신발, 책, 옷, 교복 등 다양한 물품을 구매해야 해서 많은 부담이 있습니다.

그런데 서울시는 새학기에 입학하는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서울시 입학지원금 금액과 신청기간 신청방법을 자세히 꼼꼼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입학준비금
서울 초중고 입학준비금 지원


서울시 교육청 2022학년도 입학준비금 내용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022학년도 입학준비금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하여 입학준비금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입학준비금 신청 대상

국립/공립/사립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특수, 각종 포함) 1학년 신입생이 대상입니다.

입학준비금 신청
서울시 교육청 신청화면


입학준비금 신청 일자

  • 초등학교 : 2월 21일 월요일 ~ 2월 24일 목요일
  • 중학교/고등학교 : 3월 중 추가 신청 예정
     

이 기간에 신청 못할 시 별도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문의가 필요하시면 아래 서울시 교육청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입학지원금
서울시 입학지원금


입학준비금 신청방법

온라인 서울시 교육청의 입학준비금 신청 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을 누르시면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또는 입학준비금 신청 시스템은 학교 가정통신문을 통해 배포된 URL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상황에서 학부모 및 학생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입학준비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학교에서 공부하는 아이들 4명 일러스트
서울시 입학준비금


입학준비금 지급일정

신청 후 학교에서 대상자 확인 작업을 거쳐 중·고등학교는 2월 중 포인트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는 3월 중에 모바일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집중 신청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학부모 및 학생은 집중 신청기간 이후에 별도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별도 신청 꼭 하셔서 지원금 받으시길 바랍니다.


입학준비금 지원금액

초등학생은 1인 당 20만 원/ 중학생 1인 당 30만 원/ 고등학생 1인 당 30만 원을 지원합니다.

구분금액
초등학교20만 원
중학교30만 원
고등학교30만 원
지급금액



입학준비금 지급 방법

입학준비금을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를 받거나 학교주관구매를 통해 교복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입학준비금으로 교복 선택 시 학교에서 지정한 1벌을 구입할 수 있으며 학교에서 지정한 1벌을 구입하지 않을 경우 제로페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입학준비금으로 교복을 구입하지 않아도 별도로 교복을 구입할 수 있으며 교복 1벌의 문의와 교복 구입 문의는 해당 학교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입학준비금 유의사항
유의사항


입학준비금 사용범위

입학준비금 사용은 의류(일상의류, 교복, 가방, 신발 등)구매 또는 도서(학교 권장 도서 등 각종도서)구매용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입학준비금 사용
입학준비금


입학준비금 문의

신청 후 수정 사항은 해당 신청 학교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입학준비금은 실제 입학하는 학교로 신청하여야 정상적으로 지급이 가능합니다.

  • 입학준비금 신청방법 및 지급시기 문의 : 입학 학교
  • 제로페이 사용방법 및 사용처 문의 : 제로페이 콜센터(02-1670-0582)
  • 참여협력담당관 교육복지팀 02-399-9064



이 포스트의 인기글


락토핏 유산균 코어 효과 부작용(이런 분은 절대 드시지 마세요)

콜레올로지 내돈내산 후기 부작용 3가지(서현 다이어트)

정리

입학준비금 신청대상은?

2022학년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대상은 초,중,교 1학년이 대상입니다.

입학준비금 지급금액은?

초등학생 20만 원,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30만원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입학준비금 신청기간은?

초등학교 : 2월 21일 월요일 ~ 2월 24일 목요일
중학교/고등학교 : 3월 중 추가 신청 예정
입니다. 이 기간에 신청 못할 시 별도의 신청 기간이 있다고 합니다.


2022 학년도 서울시 입학지원금 및 신청 대상 금액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추가적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