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비용 바가지 피하는 꿀팁 7가지

치과치료도 무섭지만 치과 치료 비용이 무섭다고 말씀하시는 환자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충치를 조금만 떼워도 치과에서 10만원은 우습게 나오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치과 비용 바가지 피하는 꿀팁 7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치과 비용

치과에 가면 기본적으로 검진을 진행하게 됩니다. 필요시에는 파노라마 엑스레이, 치근단 엑스레이를 촬영하기도 해요.

그리고 최근 1년 동안 스케일링을 받지 않았다면 잇몸 건강과 치석제거를 위해 스케일링을 하고 만약 환자가 아프고 불편한 부분이 있다면 아픈 치아를 먼저 치료하기도 합니다.

🔽지금 치과 비용을 확인해보세요!

(클릭 시 확인 가능🔎)

치과 검진비용

스케일링 비용

치주염 치료비용

치과 비용 바가지 피하는 꿀팁

1. 3곳 이상의 치과를 방문합니다.

병원마다 원장님의 치료 기준이 다르고 치료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3곳 이상의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봅니다.

치과 방문시에는 검진만 하러 왔다는 의사 표현을 의료진에게 확실히 표시합니다.

큰 병원, 가격이 저렴하다고 하여 방문하시지 마시고 진료를 받은 사람의 추천, 동네에서 오래된 병원 위주로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치과_비용
치과비용바가지피하는꿀팁


한가지 팁을 더 드리면 검진을 위해 처음 치과에서 보통 파노라마 또는 치근단 엑스레이를 촬영하게 됩니다.

다른병원에 검진을 갈 때 마다 또 엑스레이를 촬영하기 부담스럽기 때문에 처음 엑스레이를 촬영한 병원에 파노라마나 치근단 엑스레이를 이메일로 보내달라고 요청합니다.

병원에 따라 비용이 들 수 있지만 무료로 보내주기도 합니다.


2. 충치의 개수와 치료 방법을 자세히 물어봅니다.

충치가 있다고 해서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진단받은 충치의 개수가 몇개이고 어느 부위에 있는지 그리고 치료는 어떤 방법으로 이루어지는지 메모해달라고 요청하거나 직접 메모하는 것이 비교를 위해 좋습니다.

만약 임플란트를 해야한다면 임플란트 제조사와 임플란트 이름, 종류 등을 알아야 하는데요.

오스템, 디오, 네오, 메가젠 등 다양한 임플란트 회사가 있고 해당 임플란트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제조사와 제품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추가적인 비용이 들지는 않는지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3. 치과에서 알려준 내용을 비교해봅니다.

검진을 다녀봤다면 치과에서 알려준 충치의 위치나 치료 비용, 기간, 방법 등을 비교해봅니다. 또 각 병원에서 사용하는 치과 보철 재료 등도 함께 비교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진단 받으신 내용이 내가 납득이 되는지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에서 엑스레이 사진 등으로 상담을 해주는데 내가 생각해도 정말 치료가 필요한 지 생각해보세요.



4. 급한 치료를 먼저 합니다.

치료를 하기로 결정했다면 우선 가장 급한 부분부터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의사에게 치료를 나누어서 받고 싶다고 의견을 말하고 치료계획을 부탁드리면 과잉진료를 피할 수 있으며 당장 목돈이 들어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급한 치료를 먼저 진행합니다.


5. 환자가 너무 많은 곳은 피합니다.

환자가 많은 병원은 대표원장이 진료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월급의사(페이닥터)를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자기 가족처럼 꼼꼼하고 정성스럽게 환자를 진료하는 의사도 많지만 환자가 너무 많아서 힘들어한다면 아무래도 진료를 가족처럼 봐주기는 힘듭니다.

반면 환자가 적은 병원은 홍보를 위해 더욱 정성스럽게 진료를 해주는 경우가 더 많은데요.

물론 환자가 많다고 무조건 나쁜 병원은 아닙니다. 이는 선택할 수 있는 옵션 중 하나 입니다.



6. 진료비용이 저렴하다고 치과를 선택하지 마세요.

치과 상담을 받으면 유독 다른 곳보다 비용이 저렴한 곳이 있습니다. 또 납득하기 어려울 정도로 상담 실장이 치료를 강요하는 느낌을 주는 치과가 있다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적으로 인센티브를 주는 치과도 있기 때문에 원장님이 자세하게 치료에 대하여 설명하고 상담해주는 곳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못 믿겠다면 대학 병원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대학 병원 진료비는 일반 치과에 비하여 고가인 점을 참조해주세요.

7. 정기검진을 꾸준히 받습니다.

치과에서 정기검진을 받으며 스케일링 등의 치료를 최소 1년에 한번 씩 받는다면 한번에 충치나 치아 이상이 있을 확률이 적어집니다.

가장 좋은 것은 예방이며 치과 검진과 더불어 집에서 잇솔질 관리를 꼼꼼하게 하여 치아와 잇몸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정리

이 글은 치과 치료를 받으실 때 환자가 손해를 본다는 기분이 들지 않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국내에는 약 1만 2천 개의 치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 많은 사람들이 함께 본 글 🔽

치주염 원인 증상 치료 방법 3가지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12조 주인 찾기)

우리동네 좋은치과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안내

치과의사마다 치료 스타일과 충치 판별 기준이 다르다 보니 일부 환자들은 치료 안 해도 되는데 강요해서 바가지 썼다?! 라는 말을 종종 하십니다.

하지만 진짜 치료가 필요하면 치료는 받으셔야 합니다. 몇 군데 치과에서 공통적으로 치료를 추천 받았다면 해당 치아는 충치 치료 및 잇몸 치료를 받는 것이 맞습니다.


지금까지 치과 비용 바가지 피하는 꿀팁 7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좋은치과 선택하셔서 치과치료 받으셨으면 합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상단의 글을 참조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