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년생 국민연금 수령나이 및 예상수령액 확인방법

65년생 국민연금 수령나이 및 예상수령액 확인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점점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연령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갈 얘기도 나와서 불안한 마음이 드는데요. 오늘은 정확한 65년생 국민연금 수령나이 및 수령시기, 수령년도, 예상 수령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65년생 국민연금 수령나이


65년생 국민연금 수령나이

2022년 기준 65년생 이신 분들은 올해 만 57세로 뱀띠 입니다. 65년생 분의 국민연금 수령나이는 만 64세부터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필요에 의해 국민연금 조기수령을 받아야 한다면 2년 뒤인 만 59세부터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금 종류수령 나이
국민연금만 64세
조기수령만 59세
분할연금만 64세
국민연금 종류 별 수령나이


국민연금 종류

일반적으로 말하는 국민연금은 노령연금과 같은 말 입니다. 노령연금을 받을 수 있는 요건은 가입기간 10년 이상, 만 64세에 가능합니다.

조기노령연금은 가입기간 10년 이상, 연령은 노령연금 받기 5년 전인 만 59세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노령연금을 받을 수 있는 요건


분할 연금은 가입기간 중 혼인기간이 5년이상인 노령연금 수급권자의 이혼한 배우자가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부부가 이혼을 했다면 이혼 후 받을 수 있는 분할연금 수령은 국민연금 수령 나이와 같은 만 64세에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신청방법

국민연금 신청은 수급요건을 충족했다면 만 64세 생일 전 3개월 전부터 청구 신청이 가능합니다. 생일 다음 달 25일 부터 연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생일이 지난 뒤 신청하면 기존에 못 받았던 연금까지 함께 지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지급일

국민연금은 매월 25일에 지급됩니다. 만약 25일이 공휴일 이거나 토요일 또는 일요일인 경우에는 평일 기준 마지막 날 지급됩니다.


국민연금 신청 대상

65년생 분들이 국민연금을 받으시려면 최소한 10년 간 보험료를 납부 하셔야 합니다. 10년 이상 납입 수령 조건을 채우셨다면 만 64세 이후부터 평생 매달 연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금을 더 받기 위해서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연금 계산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연금이 적어서 실망하셨다면 ‘국민연금 더 받는 방법’을 확인하시고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을 한번도 내지 않으신 분들은 만 60세 이전이라면 기회가 있으니 위의 글을 참고 하셔서 국가연금 혜택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65년생 국민연금 신청나이

65년생 국민연금 신청 나이


국민연금 신청 나이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1952년 생 이전까지는 만 60세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었지만 이제 1953년생~1956년생은 만 61세, 1957년생~1960년생은 만 62세, 1961년생~1964년생은 만 63세, 1965년생~1968년생은 만 64세, 1969년생 이후는 만 65세에 연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65년생 국민연금 수령년도

65년생 분들의 국민연금 수령나이, 65년생 국민연금 수령시기는 만 64세 이며 65년생 국민연금 수령 년도는 2029년 본인의 생일 다음달 부터 입니다.


65년생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65년생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는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내 연금 알아보기’ 알아보기를 선택 한 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마치면 그동안 얼마의 기간 동안 얼마를 납부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예상수령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를 클릭하고 왼쪽 파란색 바탕의 ‘내 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아래 ‘내 연금 알아보기’를 통해 인증없이 간단하게 예상연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상연금 모의계산 또는 예상연금 간단계산을 선택하셔서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


‘예상연금 모의계산’ 에서는 생년월일과 국민연금 최초 가입년월, 국민연금 최종 상실년월을 입력하고 소득정보를 입력하면 보다 자세한 65년생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상연금 간단계산


‘예상연금 간단계산’ 에서는 월 납입 보험료를 입력하고 예상연금액 조회하기를 선택하시면 매우 쉽게 매월 지급 예상되는 노령연금과 장애연금, 유족연금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10년, 15년, 20년…최대 40년까지 가입기간에 따른 노령연금(국민연금) 지급액을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인증 후 예상연금액 조회


위 과정과 마찬가지로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내 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에서 중간 파란색 ‘예상연금액 조회’를 클릭합니다. 이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간편인증/인증서/네이버인증/카카오인증으로 간편인증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예상 연금조회 결과


10년 이상(120개월 이상) 납부가 된 분이라면 연금 계산 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상승률 직접입력란의 전체가입자 소득 3.3%, 4.1%, 4.9% 중 하나를 입력하시고 재계산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노령연금 예상표


알기쉬운 국민연금-연금종류 및 청구-노령연금-노령연금 예상연금월액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연금 보험표 납부 금액에 따라 지급되는 금액이 다르므로 가입기간과 납부액을 고려하셔서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예상되는 금액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런 문서도 같이 읽어 보시는 거 어때요?

홍삼 7가지 대표 효능과 부작용(절대 드시지 마세요)

락토핏 유산균 코어 효과 부작용(이런 분은 절대 드시지 마세요)

노후준비 국비지원 자격증 TOP 20 신청방법


65년생


65년생 국민연금 수령나이는 몇 살부터 인가요?

65년생 국민연금 수령나이는 만 64세 입니다. 국민연금 조기 수령은 만 59세부터 가능하고 분할연금은 만 64세 부터 받으실 수 있습니다.

65년생 국민연금 수령액은 얼마 인가요?

65년생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개인이 납부한 금액과 납부 기간에 따라 수령액이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쉽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65년생 국민연금 수령나이 및 수령시기, 수령년도, 예상수령액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국민연금에 관해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