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주스 만들기 비율 효능 부작용 3가지


ABC주스 만들기 비율 효능 부작용 3가지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은 ABC주스 만들기 비율 및 효능 부작용 3가지를 자세히 안내해 드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ABC는 사과 Apple의 A, 비트 Beet의 B, 당근 Carrot의 C 이렇게 세 가지 주 재료의 앞 글자를 따서 ABC주스로 부릅니다.

ABC주스 만들기


이 3가지 재료로 주스를 만드는 이유는 사과, 비트, 당근 모두 식이섬유와 해독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효과가 좋아서 몸의 독소를 빼주는 해독 주스, 그리고 기적 같은 효과가 있다고 해서 미라클 주스, 다이어트 주스로 불리기도 합니다.

마트나 인터넷 쇼핑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만들기 쉽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 드시는 것을 영양적인 면에서도 의사들은 추천한다고 합니다. 이 글에서 자세한 ABC주스 만드는 법과 효능,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ABC주스 만들기 비율

재료 준비

재료가 되는 사과와, 당근, 비트를 준비합니다.

사과는 깨끗이 흐르는 물에 씻어 껍질째 준비해주시고 당근도 깨끗이 씻어주세요. 껍질에 영양성분이 많은데 껍질을 벗겨주셔도 좋고 그냥 껍찔채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비트는 껍질을 벗겨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체내 흡수가 좋은 형태로 만들어야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당근과 비트는 살짝 익혀서 준비하시면 더 좋다고 하네요.

ABC주스 부작용 사과


ABC주스 비율

핵심은 비율입니다. 비율을 잘 지켜주셔야 효과가 좋습니다!  

사과1: 당근1: 비트0.3 비율로 준비합니다.

꼭 지켜주세요!


ABC주스 만들기

사과와 당근 150g과 비트는 30g을 준비해주세요. 물은 200ml 정도가 좋습니다.

믹서기에 사과, 당근, 비트, 물을 넣고 입자가 고와질 때까지 갈아줍니다. 드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착즙기가 아닌 믹서기를 이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착즙기가 식이섬유 덩어리인 건더기를 모두 걸러 버리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집에서 매번 번거롭게 만들어 드시기 힘드시면 시중에 판매되는 NFC 방식의 주스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NFC 방식은 열을 가하는 대신 원료 그대로 압착하여 만들기 때문에 열에 의한 영양 손실 걱정이 없다고 합니다. 또 100% 원물만 담은 것을 고르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ABC주스 효능

1.장 운동에 도움

ABC주스에는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배변량을 늘려주고 장의 운동을 높여줍니다. 변비가 심한 환자분들이 ABC주스를 드시고 매일 화장실을 가는 놀라운 경험을 한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에 도움

사과에는 우르솔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우르솔산은 에너지를 연소시키는 갈색 지방의 양을 증가시켜줍니다.

사과의 우르솔산 성분이 갈색 지방을 늘리고 유지시키는 데 도움을 줘 효과적으로 백색 지방을 태우고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갈색지방이란 에너지를 연소시키는 역할을 하는 지방인데요. 유아기 때에는 백색 지방보다 갈색지방의 양이 많지만 나이가 들어 갈수록 반대로 백색지방의 양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또 비트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지방을 분해하는 지방 억제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생성을 촉진해서 체지방 분해와 감소 효과를 볼 수 있게 합니다.

3. 노화방지 항산화

비트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 당근 역시 녹황색 채소로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ABC주스 만들기 당근

4. 디톡스 해독작용 효과

사과, 당근, 비트 속 다양한 항산화제와 유효성분으로 염증 감소, 노폐물 제거 등의 디톡스 효과와 해독작용이 확실합니다.

사과는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한테 사과 속식이섬유는 노폐물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합니다.

5. 내장지방 감소

사과 당근 비트로 만든 이 주스에는 3가지 재료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식물성 유효성분이 그대로 들어있습니다. 이 좋은 성분이 몸속에 들어오게 되면 내장지방이 형성되는 것을 차단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에 있던 내장지방을 에너지로 활용하고, 섭취하는 지방을 흡수되지 않게 한다고 합니다. 내장지방 청소주스라고 불릴 만합니다.


ABC주스 마시는 법

ABC주스 효능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매일 아침 공복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에 마시게 되면 유효성분의 체내 흡수율이 더 높아지게 됩니다. 꼭 지켜주세요!

ABC주스 효능 비트


ABC주스 부작용 및 주의사항

비트에는 옥살산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면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신장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드시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익혀서 만드실 때는 옥살산 성분이 사라진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오히려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평소에 물을 충분히 드시는 것은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ABC주스를 마실 때 물도 많이 마셔주세요.

ABC주스를 마시고 설사를 하거나 속이 불편함을 느낀다면 200ml 정도의 소량에서 점차 양을 늘릴 것을 추천합니다. 생 채소를 소화하기 힘들다면 비트와 당근은 살짝 데친 후 갈아서 섭취해도 좋습니다.

정리

그동안 많은 디톡스와 해독주스가 있었습니다. 한때 인기 였던 여러 주스 및 디톡스 방법 중 ABC주스는 매우 쉽게 만들어 마실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계속 되고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사과, 당근, 비트는 원래도 몸에 좋은 식재료 였는데 이 3가지가 만나 다양한 항산화제와 식물 영양분으로 인한 염증 감소화 노폐물 제거 등의 디톡스 효과, 해독작용은 확실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효능과 부작용 꼭 확인해보시고 더 건강한 해독주스 드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유용한 게시물

시서스 다이어트 가격 효과 부작용 3가지 알고 드세요!

콜레올로지 내돈내산 후기 부작용 3가지(서현 다이어트)

블랙 퍼포먼스 다이어트 부스터(후기 부작용 3가지)


ABC주스 만들기 비율 효능 부작용 3가지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