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예방 방법 7가지

기미는 유전적 요인 때문에도 생기고 환경적인 영향으로도 발생합니다. 여기 기미 예방 방법 7가지가 있습니다. 환경에서 만들어지는 기미를 아래 7가지 예방 방법으로 발생하지 않도록 꾸준히 실천하면 기미 없는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미 예방 방법 7가지

1. 자외선 차단

자외선 차단은 대표적인 기미생성을 예방하는 방법 입니다. 자외선 때문에 기미가 생기기 때문에 평소 선크림을 꼼꼼히 바르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선크림을 덧발라 피부의 자외선 침투를 막는 것이 좋은데요.

선크림은 기미 예방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실외 활동 및 실내에서도 매일 바르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인 선크림을 바르고 모자나 양산 등으로 자외선을 차단하면 더욱더 적극적으로 기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기미 예방

💡 선크림 인기 제품 순위

2. 충분한 물 섭취

하루 1.5L~2L의 충분한 물 섭취는 건강에도 좋지만 기미 예방에도 좋은 습관입니다. 그 이유는 피부의 수분 밸런스가 적절할 때 자외선을 잘 막아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우리 몸에서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에서 수분을 가져가기 때문에 피부는 쉽게 당기고 건조함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건조한 피부에서는 색소 침착이 나타나고 자외선의 흡수가 더욱 잘 된다고 하는데요.

평소 1.5L~2L의 충분한 물 섭취로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지키면 자외선 차단도 하는 습관을 꼭 실천해보세요.

충분한 물을 마시고 수분 크림을 꼼꼼히 바르고 주변 습도를 50~60%로 맞추어 주는 것도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지킬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3. 비타민이 풍부한 제철 과일과 채소 섭취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 제철 과일과 채소를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마찬가지 인데요. 피부 건강, 피부 장벽이 무너지지 않기 위해서는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오후 10시부터 숙면

수면이 부족하면 가장 먼저 드러나는 곳은 피부입니다. 밤에 자는 동안 우리 피부는 진피층에서 각질층까지 세포 분열이 되며 손상된 부분이 재생되고 휴식을 취하게 되는데요. 오후 10시 이후에는 숙면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피부톤을 맑게 하는 멜라토닌 분비를 증가 시켜 기미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피부에 자극 주지 않기

얼굴의 피부는 얇고 작은 자극에도 쉽게 민감해질 수 있기 때문에 세수를 하거나 화장품을 바를 때 얼굴을 세게 비비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스크럽을 통한 각질 제거, 때타올로 얼굴 비비기 등은 삼가는 것이 좋은데요. 피부에 이런 물리적 자극은 피부 장벽을 더욱 얇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세안 후에도 수건으로 얼굴을 비비는 것이 아니라 부드럽게 눌러서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기초 화장품 심플하게 바르기

기능성 화장품을 여러 단계를 바르다 보면 오히려 피부에 큰 자극이 됩니다. 특히 예민하고 민감한 기미가 많은 피부라면 스킨 후 수분크림을 가볍게 발라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7. 스트레스 금지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피부 속 멜라닌 세포는 자극을 받아 기미가 생기게 됩니다. 한번 생긴 기미는 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많은 분들이 함께 읽은 글

락토핏 유산균 코어 효과 부작용(이런 분은 절대 드시지 마세요

건조한 피부를 보호하는 7가지 방법

지금까지 기미 예방 방법 7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지켜보시면 어떨까요?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