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치과 검진 비용 안내(+바가지 피하는 팁)

치과에 방문하여 가장 먼저 하는 것은 의사의 검진입니다. 때로는 환자의 동의 후 엑스레이 촬영 후 검진을 하기도 하는데요. 2022년 치과 검진 비용 안내 및 바가지 피하는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치과 검진은 왜 해야 하나요?

“내가 앞니 아파서 치과에 갔는데 왜 거기만 봐주지 않고 다른 부분도 같이 봐주죠?” 일부 환자들은 이렇게 속으로 생각합니다.

치과에 와서 검진을 먼저 하는 이유는 아픈곳이나 이상부위를 확인하는 목적도 있지만 전체적인 문제를 환자분께 안내해 드리고 환자분이 불편하지 않게 음식물을 드시며 생활하실 수 있도록 미리 안내해드리기 위함입니다.

일종의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환자가 몰랐던 충치, 시린이, 치석, 잇몸염증 등의 정보를 환자분께 제공하는 것이 의료진의 의무이기 때문입니다.

치과_검진_비용

2022년 치과 검진 비용

치과 검진은 얼마에 한번 받나요?

치과검진은 최소 1년에 한번은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치가 빨리 생기고 퍼질 수 있는 영유아, 소아, 청소년이라면 6개월에 한번씩 검진하시는 것이 좋고 치과에서 보철 치료, 잇몸치료, 임플란트 등의 치료를 받으셨다면 최소 3~6개월에 한번은 치과에 내원하셔서 검진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 치과 비용을 확인해보세요!

(✔클릭시 확인가능)

스케일링 비용

치주염 치료비용


2022년 치과 검진 비용

치과는 의원, 병원, 종합병원으로 비용이 조금씩 다릅니다.

치과에 처음 갈 때 내는 진료비인 초진 비용을 기준으로 검진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치과의원4,400원
치과병원6,300원
종합병원13,300원
상급종합병원, 대학병원29,500원
2022년 치과 검진 비용

치과의원은 초진비로 4,400원, 치과 병원은 6,300원, 종합병원 내 치과는 13,300원, 상급 종합병원, 치과 대학병원의 초진비는 29,500원입니다.

일반 치과 의원과 치과 대학병원의 진료비 차이는 6~7배 가까이 됩니다. 

꼭 큰 병원을 가야 하는 이유가 있지 않는다면 일반 치과에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비용적으로도 좋으며 시간적인 물리적인 이유도 도움이 되십니다.


치과 바가지 피하는 방법

치과는 비용이 많이 드는 치료입니다. 치과에서 비용 안내를 받고 “이거 바가지 아니야?”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요.

치과 바가지를 피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함께 본 글 🔽

치주염 원인 증상 치료 방법 3가지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12조 주인 찾기)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안내

우리동네 좋은치과


지금까지 2022년 치과 검진 비용 안내와 치과 바가지 피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상단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