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이오틱스 유산균 5가지 효능 부작용(절대 드시지 마세요)

신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유산균이 몸에 좋다고 광고를 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동안 유산균이 정말 몸에 좋은 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절대 먹으면 안되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과 부작용 등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바이오틱스 유산균이란?

프로바이오틱스(주원료)와 프리바이오틱스(부원료)의 결합입니다. 유산균이 장 속에서 오래 살아남으려면 먹이가 필요한데요.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를 같이 섞어서 만들어 진 것이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입니다.

신바이오틱스

주 원료인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유산균으로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유리가 먹는 락토핏과 같은 유산균이 바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 먹이로 프락토올리고당 , 자일로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을 말하는데요. 제품을 선택하실 때 이 프리바이오틱스의 성분과 함량을 자세히 비교하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프로바이오틱스를 단독으로 먹으면 장에서 오래 살아남지 못하기 때문에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첨가하여 장에서 오래 좋은 유익균이 살아남을 수 있도록 하여 유산균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장내 미생물의 균형 유지
2. 유산균과 비피더스균(유익균) 증가
3. 장 점막의 면역 세포 활성화로 면역력 유지
4. 유해균 감소
5. 배변활동 원활

그동안 프로바이오틱스로 변비, 설사, 위염, 장염, 소화 불량 등에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는 프리바이오틱스를 1:1 비율 섭취로 유산균의 먹이를 공급하여 장 속 유산균의 효과를 높여주면 좋습니다.

신바이오틱스 부작용

가스, 설사, 변기, 복부팽만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러 유산균 중 특정 유산균의 종류와 양에 나에게 맞지 않기 때문에 이런 부작용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절대 드시면 안되는 분

1. 암 환자

항암치료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이 유산균을 섭취했을 때 균혈증과 패혈증 감염이 올 수 있습니다.

2. 면역 억제제 복용 중

치료를 이유로 면역 억제제를 복용 중이라면 유산균이 일반 세균처럼 작용하여 패혈증 등의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크론병, 장누수 증후군 환자

장막이 건강하지 않은 사람이 유산균을 섭취하면 장막을 뚫고 혈관으로 유산균이 들어가며 패혈증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만약 주변에 위 3가지에 해당되는 분이 계시다면 유산균 대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드시도록 말씀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비이오틱스 선택 시 주의사항

시중에 나온 일부 제품들은 프리바이오틱스의 함량이 효과를 내기에는 매우 적은 양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3g을 섭취해야 효과가 있는데 시중 제품 중 일부는 함유량이 3,000mg(3g) 보다 적은 제품이 많다고 합니다. 최소 3000mg 이상 프락토올리고당 또는 갈락토올리고당 성분이 표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제품 추천

JW중외제약 코어 신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21,660원
GNM자연의품격 10억 생 유산균 + 프리바이오틱스 60p 24,150원
일양약품 신 바이오틱스3000 유산균 20,800원

✔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글

고투카원 키토올리고당 효능 5가지와 부작용

수액 주사 효과(영양주사) 7가지 ‘이 것’ 조심하면 효과 2배

한 달 동안 5킬로 감량 5가지 다이어트 방법

지금까지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부작용, 절대 드시면 안되는 분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간혹 유산균 효과를 빨리 보고 싶어서 다량을 한번에 섭취하는 분들이 계신데 이런 행동도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그 이유는 하루 적정 섭취량을 넘으면 좋은 유산균도 우리에게 해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하루에 정해진 양만 드시길 바랍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